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워드프레스 운영 현황 (6개월)

by 방구석 이야기꾼 2023. 5. 15.
반응형

지난번에는 저의 티스토리 근황을 살펴봤습니다. 이번에는 함께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의 근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저번과 마찬가지로 수익에 관한 글은 아닙니다.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수익이 중요하겠지만, 워낙에 적은 시간을 운영하였기 때문에 수익에 관한 것은 많지 않음을 알려드리고 운영하면서 이 정도로 가능하겠구나라는 참조의 영역에서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우선 조회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운영 현황

 

글을 작성하는 오늘 기준으로 살펴 봤을때 2023년 4월 22일이 제 최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728명이 하루에 방문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티스토리와 다르게 워드프레스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면 잘 안 떨어진다고 들었는데, 티스토리보다 더 빠르게 떨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지난번 티스토리의 경우 서서히 조회수가 내려왔습니다. 심지어 티스토리는 일주일에 하나의 글을 작성하지만 워드프레스의 경우는 하루에 3~4의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워드프레스 운영 후 티스토리 운영현황

저는 가끔 티스토리의 운영현황을 올렸습니다. 오늘도 오랜만에 운영현황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한 지 16개월이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fart-storyteller.tistory.com

 

워드프레스 운영 현황

 

어제의 조회수와 오늘의 조회수 입니다. 어제는 100명이 방문했습니다. 오늘은 오전 10:00 현재 100명 방문했습니다. 일주일 정도 하루 평균 100명이 안 되는 조회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방문자수는 제 티스토리의 방문자 수에 비해 적은 방문자들이 방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내가 방문하고 내가 방문한 티스토리에서 다시 방문해 주는 경우들이 있지만 워드프레스에서는 이런 부분이 없어서 큰 폭으로 조회수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보면 인기 있는 글을 올리면 폭발적으로 조회수가 올라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큰 날의 검색어를 보겠습니다. 저는 디즈니+의 콘테츠를 다루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운영 현황

"앤트맨과 와스트: 퀀텀매니아"가 디즈니+에서 언제 공개되는지 조회수가 제일 높게 나왔습니다. 이 조회수가 꾸준히 높게 나왔습니다. 지금은 공개일이 발표되었고 조회수가 적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있는 글들이 많이 작성되어 있다면, 더 많은 조회수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렇게 조회수가 나왔는데 어디서 유입이 있었는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구글 서치콘솔을 확인해보면 조회수가 높은 날도 구글은 8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조회수는 어디서 유입되었는지 모르는 조회수도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더 많은 내용의 통계들이 있겠지만 조회수만 가지고 워드프레스 운영현황을 살펴 봤습니다. 더 많은 시간을 가지고 운영현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