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전면 광고 설정 하기 (사이트 전환 시 나오는 광고)
애드센스를 이용하신다면 애드센스의 여러 설정들을 자신의 생각에 맞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방문자 대비 조금 더 좋은 실적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전면 광고 설정하는 방법은 구글에서 추천해 주는 방법입니다. 어떻게 설정을 하는 것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전면 광고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콘텐츠 페이지 사이 또는 전환 중에 표시되는 전체 화면 광고입니다. 이러한 광고는 큰 크기와 몰입감으로 인해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데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알려주는 방법은 광고가 표시되는 횟수를 변경해 주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에서는 이 설정을 기본적으로 10분으로 하고 있지만, 이는 고정값이 아닙니다. 이 횟수를 변경해서 실적을 개선해 보겠습니다.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를 설정하는 방법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광고를 클릭합니다.
3. 사이트가 모두 표시된 표에서 사이트 옆에 있는 '수정' 을 클릭합니다. 내 사이트가 광고 설정 미리 보기에서 열립니다.
4. '광고 설정' 아래의 자동 광고와 전면 광고가 사용 설정된 상태여야 합니다.
5. '설정 더보기' 아래에서 '전면 광고 게재 빈도'로 이동합니다.
6. 게재 빈도 옵션을 1분으로 설정합니다.
7. 사이트에 적용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를 들어가 줍니다.
여기에서 광고를 클릭해 줍니다.
저는 두개의두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두 개의 사이트가 보입니다. 자신이 수정할 사이트 끝에 펜(수정)을 클릭해 줍니다.
광고 설정에서 여러가지 설정이 있지만 '오버레이' 형식을 클릭해 줍니다.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클릭해 줍니다.
1분으로 클릭해 줍니다. 오버레이 형식 옆에 화살표를 클릭해서 맛으로 돌아가 줍니다. 맨 밑에 '사이트에 적용'을 눌러 줍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설정이 끝이 났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주말 동안 테스트 해보기는 했지만, 변경일이 오랜 시간이 아니라 크게 이 설정이 수익의 드라마틱한 변화를 가져다주는 것은 아닌 듯합니다. 물론 많은 방문으로 많은 트래픽을 발생하는 사이트나 블로그라면 좀 더 수익에 있어서 차이를 볼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센스 전면 광고는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참여를 유도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지만, 사용자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중간 광고를 포함한 모든 광고 전략의 성공을 위해서는 수익 창출과 사용자 만족도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