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구글로부터 편지를 받았습니다.

by 방구석 이야기꾼 2022. 6. 19.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실지도 모르겠지만, 구글로부터 편지를 받았습니다. 지금도 블로그를 운영한 지 약 6개월 정도 되었는데, 더 초창기에 이웃이신 분이 이 편지를 올려주시고 나는 언제 받나 생각했었는데, 드디어 받게 되었네요. 이 편지는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입니다.
우선 사진을 보시죠.

구글 애드센스 편지1
구글 애드센스 편지1
구글 애드센스 편지2
구글 애드센스 편지2

 

 

 

겉면은 이렇게 생겼고 속 안에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안에 핀 번호 등록하는 방법과 핀 번호가 있습니다. 처음에 이 편지가 올 것을 이메일을 통해 전달받았고 약 2주가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제가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한 지 한 달 하고 10일 정도 되었네요. 제가 5월 9일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았고, 메일을 받은 게 6월 18일이니까 그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이 핀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이 창출이 되어도 이 수익을 받을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 핀번호가 입력이 되어야 수익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생깁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등록 방법

1단계
www.google.com/adsense/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신청 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2단계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3단계
왼쪽에 표시된 탐색 바에서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해줍니다.

4단계
오른쪽에 표시된 PIN을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해줍니다.

오늘은 구글로부터 받은 핀번호와 핀 번호 등록에 대해서 같이 살펴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다신다고 과정이 끝난 게 아니라는 것을 알려 드리려고 작성해 봤습니다. 물론 애드센스를 통과하는 과정보다는 쉽지만 이 과정이 없이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이 생기더라고 나한테 금액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 뿐만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를 이제 막 다신 분들도 이 과정을 거치셔서 자신의 노력의 결과를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이상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글 애드 센스와 구글 서치 콘솔의 관계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다고 해서 바로 구글 광고가 붙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광고를 붙이는데 3개월이 걸렸고요. 3개월 동안 제가 티스토리 스킨의 코드를 잘 못 넣었나 몇 번을 편집했고,

fart-storytell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