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제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업체 '닷홈' 현재 상황

by 방구석 이야기꾼 2023. 4. 6.
반응형

닷홈 현재 상황

 

저는 지난 11월부터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티스토리의 글을 매주 1개의 글만 작성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한주에 2개가 올라가겠네요.) 9월에 있었던 카카오 화재로 인해 새로운 블로그가 필요해서 많은 고민 끝에 워드프레스를 시작하였고, 또 고민 끝에 웹호스팅 업체를 골랐습니다. 그 결과는 '닷홈'이었습니다.

 

워드프레스 만드는 과정은 아래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웨드프레스 블로그 만드는 과정(호스팅: 닷홈)

언제부터인가 글을 올리려고 마음먹었었는데, 잘 안되었네요. 지금 시기에 좋을 거 같아 작성합니다. 저는 닷홈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글을 참고하여 선택했습니다. 물론 더 좋은 대안

fart-storyteller.tistory.com

 

오늘 한 지인으로부터 워드프레스가 먹통이라는 사실을 알고 여러 가지 원인을 따져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연결이 되지 않더라고요. 저는 1월쯤 워드프레스 세팅을 마무리하고 무리한 변화를 주지 않고 글만 작성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가 먹통이 될 일이 없었다는 이야기입니다.

 

닷홈 현재 상황

 

그래서 '닷홈'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디스크 사용량'과 '트래픽 사용량'이 측정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닷홈 현재 상황

 

'닷홈'에 1대 1 문의를 넣었지만 바로 답이 오지 않아 전화 (대표 전화  :  070-8255-8661) 통화를 진행했습니다. 통화 내용은 생각보다 충격적이었습니다. 현재 '닷홈'의 리눅스 서버가 외부의 공격 (디도스)을 받고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외부의 공격이 디도스만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제가 아는 것은 디도스뿐이라 이렇게 적겠습니다.

 

제가 이 상황을 대처할 방법이 없어 그냥 수긍하고 전화를 끊었지만, '닷홈'의 대처가 무척 아쉬운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외부의 공격에 대한 내용은 사용자들에게 전달을 해주었어야 하는데 아무 이야기가 없더라고요.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배너를 띄우거나 개인 사용자들에게 메일을 알려주거나 했어야 한다는 것인데 전혀 이런 부분이 없더라고요.

 

또한 다음카카오 화재로 인해 많은 조회수를 잃어버린 저로서는 이번 공격으로 인해 언제 서버가 복구될지 걱정입니다. 다음카카오가 복구되는데 3일인가 걸렸던 듯하네요. 그로 인해 저는 저의 글이 구글과 네이버에서 내려왔습니다. 그 뒤로 조회수가 회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번 이런 경험을 해서 인지 이번 복구가 빨리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가뜩이나 조회수가 안 나오는 워드프레스인데 또 피해를 입을 거 같네요. 당장은 호스팅 업체를 변경할 마음은 없지만 다시는 '닷홈'을 이용할 생각은 들지 않을 듯합니다. 이번 피해에 대해 아무 보상도 없을 거 같지만 조속한 대처가 필요해 보입니다.

 

업체를 통해 들으면 자신들은 이 공격을 다 방어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고 언제 복구될지 모르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대략이라도 알아야 다음 대처를 할 것인데 그렇지 못한 부분도 아쉽게 느껴지네요.

 

마지막으로 '닷홈서버 현재 상황'이라는 이미지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공격을 받고 있음에도 서버 전체가 원활한 상태라고 적혀있는 게 웃기네요.

 

닷홈 현재 상황

 

이상 현재 닷홈에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추가>

오후 2시쯤 용량과 트래픽은 확인 가능하면 워드 프레스가 반응은 느리지만 열리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