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챗 GPT로 블로그(티스토리) 글 작성이 가능한지 테스트 해봤습니다.

by 방구석 이야기꾼 2023. 2. 19.
반응형

 

현재 가장 핫한 단어인 "챗 GPT"를 저도 알게 되었으니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챗 GPT"를 모르시는 분들은 나무위키나 다른 정리가 잘 된 블로그에서 글을 확인 바랍니다.

 

우선 "챗 GPT" 스스로 자신을 무엇이라고 정의했는지 보겠습니다.

 

챗 GPT

 

번역기를 돌려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OpenAI 기반의 대화형 에이전트인 ChatGPT입니다. 저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사람들과 텍스트 기반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인공지능 언어 모델입니다. 궁금한 점이나 작업을 도와드리기 위해 여기 있습니다.

 

그 부분을 이야기 안 했군요. "챗 GPT"는 영어로 검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챗 GPT

 

아래에서 차이를 확인 가능합니다. 한글로 검색을 하면 오류가 난다는 이야기도 존재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오류가 나는 것은 아닌 듯합니다.

 

챗 GPT

 

챗 GPT

 

따로 번역은 하지 않겠습니다. 동일한 검색어지만 글의 내용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어로 검색을 추천드립니다. 이 정도로 살펴봤으니 블로그 글을 작성 가능한지 궁금하시겠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최신 정보들을 다루는 글은 작성이 불가합니다. 앞으로 챗 GPT가 더욱 발전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는 해결되겠지만 당장은 어렵다는 것이 제 결론입니다. 왜 그런지 아래의 검색을 통해 보시죠.

 

챗 GPT

 

저는 현재 이 블로그 외에도 디즈니+ 정보를 다루는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디즈니+ 최신 작품들에 대해 검색해 봤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AI 언어 모델로서 지식 마감일인 2021년 9월" 이후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최신의 정보들이 없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몇 가지 검색어들을 더 검색해 봤지만 동일하게 정보를 찾지 못했습니다.

 

챗 GPT

 

챗 GPT

 

삼성 갤럭시폰 최신형과 아이돌 뉴진스를 검색해 봤습니다. 유튜브에서 들었던 대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지라도 아예 공백으로 나오지는 않습니다. 저는 잘못된 정보를 아직 만나지는 않았네요. 한 가지 또 재미있는 것을 아래에서 확인하시죠.

 

챗 GPT

 

저는 전문적인 프로그래머가 아니라서 질문이 너무 단순하지만 전문적인 프로그래머에게 도움이 될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프로그래밍을 하는 블로그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자신의 주제에 따라 "챗 GPT"를 통해 충분히 글을 작성가능하다는 것이 보입니다.

 

"챗 GPT"는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구글은 검색어로 지금에 자리에 올라 있지만 "챗 GPT"로 인해 지금의 자리를 위협받고 있으며, MS 또한 "챗 GPT"로 인하여 발 빠르게 자신들의 대화형 AI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보이지만 분명히 훌륭하고 빠르게 점유율과 유료 가입자들을 유치해나가고 있습니다.

 

저도 "챗 GPT"의 발전이 이루어져서 블로그 글 작성 시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질문을 추가로 입력이 가능하네요. 아래와 같이 시 작성을 부탁했습니다.

 

처음 시를 부탁하니 위와 같이 들어갈 단어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저는 꽃과 사랑을 입력해 봤습니다. 시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랑과 꽃

사랑은 활짝 핀 장미와 같네
연인의 손길처럼 부드러운 꽃잎
그 아름다움, 달콤한 향수
부드러운 쉿 소리로 공기를 가득 채우고

생동감 넘치는 색채의 정원처럼
사랑은 인생의 회색 시간에 기쁨을 가져다주네
데이지처럼 밝고 장미처럼 붉고
꽃밭에 비치는 태양의 키스

정원의 예술처럼 사랑에 빠지다
각 꽃에는 고유 한 부분이 있습니다.
어떤 것은 대담하고 밝고 다른 것은 부드럽고 달콤합니다.
그들은 함께 정원을 완성합니다.

그러니 사랑도 꽃처럼
매일 새로운 꽃잎이 펼쳐지네
영원히 우뚝 솟은 아름다움
세상의 정원에서

 

어떠신가요? 신기하기도 하면서 무서운 생각도 드네요.

 

 

2023.02.12 - [블로그 이야기] - 웨드프레스 블로그 만드는 과정(호스팅: 닷홈)

 

웨드프레스 블로그 만드는 과정(호스팅: 닷홈)

언제부터인가 글을 올리려고 마음먹었었는데, 잘 안되었네요. 지금 시기에 좋을 거 같아 작성합니다. 저는 닷홈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글을 참고하여 선택했습니다. 물론 더 좋은 대안

fart-storyteller.tistory.com

 

반응형

댓글